본문 바로가기

Office

eMail Notifier (이메일 알리미)







이메일 알리미


2014.02.13 /  한세기 여행자


기능 : 

구글, 다음, 네이버, 네이트의 읽지 않은 메일을 실시간 알림을 띄웁니다. (5분간격으로 검사합니다.) 보안상 암호는 절대 저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14.02.17 코멘트 - 기본 메시지함에 메일만 받아옵니다. 메일 규칙을 생성하여 다른 메시지함으로 옮긴 메일들은 확인이 안됩니다. 규칙이 있는 경우 규칙을 삭제하고 기본 수신함에 넣도록하세요.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한 계정만을 검색해 줍니다. 만약 여러 메일을 이 프로그램 하나로 검색하고 싶다면, 로그인 하는 메일 사이트에서 다른 메일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여러 개 메일 사이트에서 온 메일을 한 계정으로 모아줍니다. 그러면 이 프로그램 하나로 모두 체크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다른 메일 가져올 때도 역시 기본 수신함으로 메일을 넣도록 해야 인식합니다.


사용법 :

아무곳에 압축 풀고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만약 실행이 안되면 :

아래 주소에서 닷넷3.5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333325fd-ae52-4e35-b531-508d977d32a6&DisplayLang=ko


저작권 :

본 프로그램은 자유 소프트웨어(GPLv2)로 개인, 기업(단체) 모두 무료로 사용가능하며 소스코드를 수정 및 재배포에 제한이 없습니다. 단, 수정 및 재배포시 소스코드를 누구나 잘 보이도록 공개 첨부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 

프로그램 (0.2Mb)

eMailNotifier.zip


소스코드 (0.3Mb)

EmailNotifier_sourceCode.zip


개발환경

닷넷 3.5 / C#


사용 기술

s22 imap 라이브러리(MIT license) : https://github.com/smiley22/S22.Imap

- 메일 읽기 및 저장 기능의 라이브러리


코드 내용

타이머를 이용해 s22 imap 라이브러리의 새메일 읽기 수행 후 화면에 출력합니다.


[프로그램 버그나 평가를 남겨주시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