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nk

PDF 추출, 병합, 변환 프로그램 (nPDF)



다운로드 :

http://iblogbox.com/npdf/


라이센스 :

개인, 기업(단체) 모두에서 무료입니다. GPL라이센스입니다. 아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캡쳐했습니다.


기능 :

문서를 PDF로 만드는 방식은 PDF을 분석해서 변환하는 방법과 프린트를 이용해 추출된 이미지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링크나 이외의 스크립트 기능이 같이 추출되어 변환되지만 두번째 방식은 오로지 이미지만 옮겨집니다. 하지만 첫번째 방식은 변환 성공률이 상당히 낮습니다. 파일을 분석 못하는 경우가 흔해 제대로 된 PDF를 만들 수 없습니다. 두번째 방식은 출력이 가능한 모든 문서를 PDF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개인, 기업(단체) 무료 소프트웨어로 doPDF와 PDF Creator가 있습니다. PDF Creator는 첫번째 방식이라 변환 성공률이 낮습니다. doPDF는 두번째 방식이긴 하나, 문서를 PDF로 변환하는 기능 딱한가지 입니다. nPDF처럼 PDF를 병합한다던가 PDF 특정 페이지만 골라 파일을 만든다던가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nPDF는 타이핑 만으로 간단히 PDF표지를 만들어 삽입하고 PDF를 png등 이미지로 변환도 가능합니다. 기존 doPDF 에서 더 많은 기능을 바랬던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법 :

PDF 변환 - ppt를 예로 들면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 변환할 파일을 열고 인쇄를 누릅니다. 프린터 선택에서 nPDF로 변환하기 선택 후 인쇄를 누르면 됩니다.

그 외 기능 -  바탕화면에 nPDF util 아이콘을 실행하면 여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별점과 사용 후기를 남겨주시면 다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