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nk

2D 캐드 (DRAFTSIGHT CAD)





다운로드 :

http://www.3ds.com/products-services/draftsight-cad-software/offerings/


라이센스 :

개인, 기업(단체) 모두 무료입니다. 아래는 공식 메뉴얼에서 캡쳐한 라이센스 문구입니다.

총 3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전문가, 단체 3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후 이메일을 통해 활성화 절차를 거치면 기업(단체)에서도 무료로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대신 무료 버전은 일부 고급기능과 기술지원은 없습니다. 


기능 :

방명록에 PJH라는 분이 소개해줘서 포스팅하게 됐습니다. 그 분은 오토캐드 보다 났다는 평을 하셨습니다.


이 DRAFTSIGHT CAD는 한글화된 오토 데스크의 오토 캐드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특징은 오토캐드와 유사한 인터페이스와 오토캐드 작업 파일과의 호환성도 좋다고 하네요. 사용해보질 않아 기능적으로 얼마나 흡사하게 지원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리눅스(우분투), 맥(os x) 버전도 지원합니다. 비용 문제로 리눅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리눅스가 지원되는 프로그램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무료 버전의 오토캐드는 국산 캐디안(cadian) 비롯하여 해외의 Solidedge 2D Drafting, Double Cad XT Free 등이 다수 존재합니다. 하지만 워낙 높은 오토캐드의 점유율을 얼마나 빼앗아 올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대체 프로그램들은 역시 제일 문제가 다른 업체와의 호환성이 큰 걸림돌이 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전에 사전에 많이 오토캐드의 호환성을 장시간 테스트 후 도입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혹시 무료 캐드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은 댓글 환영합니다.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거에요..^^


[별점과 사용 후기를 남겨주시면 다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